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들 말고 추가로 설치하는 프로그램들을 기록할 공간입니다.

이전에 맥미니를 쓰면서 이런 저런 프로그램들을 설치해 보았는데, 계속 쓰게 되는 것도 있지만 그렇지 못 하고 필요에 따라 한 두번 요긴하게 쓴 후에는 그냥 잊어 버리게 되는 경우들도 있었습니다.
나중에는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 있는 아이콘들을 보면서 '이게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하게 되더라구요.

이번에는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마다 기록을 남겨서 어떤 용도의 프로그램들이고 써 본 느낌은 어땠는지 나중에라도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2010-4-22
WinDVD Ripper for Mac (한시적인 무료, 4/15 ~ 5/1 자정(GMT))
DVD 내용을 HDD에 복사하거나 iPhone, iPod, iPad 등에서 재생할 수 있는 형식으로 추출해 주는 프로그램이랍니다.
5/1 자정까지만 제한적으로 무료라고 해서 우선 받아 놓기만 하고 아직 써 보지는 않았습니다.

2010-2-28
Air Video Server (무료)
아이폰이나 아이팟에서 wifi를 통해서 비디오를 볼 수 있도록 스트리밍해 주는 서버 프로그램입니다. 아이폰에서 바로 재생할 수 없는 파일들도 실시간 conversion을 통해 볼 수 있도록 해 주는 게 특징입니다.
공유할 폴더나 플레이리스트를 설정할 수 있고, 동일 네트워크 내에 있는 기기들을 접속을 기본적으로 허용합니다. 동일 wifi 네트웍이 아니더라도 인터넷을 이용해서 원격지에서도 접근하게 할 수 있습니다. 움직임이 많은 운동경기 동영상에는 부족하지만 드라마, 영화 정도는 충분히 감당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10-2-27
Transmission (무료)
김연아 선수의 이번 올림픽 피겨 연기는 꼭 소장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동영상들을 구하기 위해 토렌트까지 손을 대게 됐네요. 

2010-2-22
DiskAid (유료, 14일 평가판)
받은 곳
아이폰을 외장디스크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이폰의 istardict (사전 어플) 용 사전 파일을 설치하기 위해서 받았습니다.

2010-1-??
Skype (무료)

2009-12-31
Gnucash (무료)
이건 OS X이 아니라 Paralleles Desktop + win7위에 설치했습니다.
복식 부기를 지원하는 가계부(혹은 소규모 자영업자까지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계정들을 설정하는 게 복잡하기는 하지만, 돈이 들어오고 나가는 것, 현재의 자산상태 등을 잘 나타내 줍니다.
웹에서 icashhouse라는 비슷한 서비스도 있지만, 재정관련 내용을 웹서비스에 담아 두려니 좀 찜찜하기도 하고 해서
내 PC에서 관리할 수 있는 Gnucash를 선택했습니다.
OS X에서 돌아가는 바이너리도 있는데, 컴파일할 때 한글 관련 설정이 잘 안되었는지 한글을 쓰지 못하겠더군요.
그래서 win7에서 돌아가는 바이너리를 설치했습니다.

2009-12-31
Parallels Desktop (유료)
가상머신 형태로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인텔맥에서 윈도xp나 비스타, 윈도7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부팅하는 방법(부트갬프 이용), 가상머신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후자를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이고, 설치는 아주 간단하게 끝나네요.
사용할 때마다 새로 가상머신을 올려 윈도7을 부팅하는 데, 별로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OS X용 소프트웨어들 뜨는 것보다 몇 초 느린 정도랄까. 윈도7의 부팅속도가 원래 빠른 걸까요?

2009-12-28
Flip4 Mac Player (무료)
wmv 형식의 동영상을 Quicktime에서 재생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코덱같은 프로그램입니다.
동영상 편집을 위해서는 유료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지만 재생만 하는 것은 무료로 가능합니다.

2009-12-27
무비스트 (무료)
예전에 받아 놓은 노다메칸타빌레 동영상을 돌려보려니 avi+smi 조합을 Quicktime에서 바로 보여주지 못합니다.
무비스트는 별도의 설정 없이 이 동영상을 잘 보여 주네요.

2009-12-22
Spb Wallet Desktop (유료)
보안카드, 비밀번호, 계좌번호 등 보안유지가 필요한 정보들을 기록해 놓는 프로그램입니다. 아이폰용도 있어서 서로 싱크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 팜 클리에에서 사용하던 Splash ID는 한글 data가 싱크할 때 깨지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 제품은 한글 싱크도 문제없이 잘 되네요. 크리스마스 세일이라 모바일 버전은 조금 더 싸게 구입했습니다.

2009-12-13
Taza (Beta 1) (무료)
타자 연습 프로그램입니다. 아이맥에 큰 아이의 계정을 하나 만들어 주고 타자 연습하는 데 쓰도록 했습니다.
우리집 2호 맥 사용자가 탄생했습니다.

2009-12-12
Gutenprint (Version 5.2.4) (무료)
얻은 곳 http://www.versiontracker.com/
독립된 프로그램은 아니고, 제가 쓰고 있는 프린터 ( HP LaserJet 1100 ) 드라이버입니다.
오래 된 프린터 (USB연결은 없고 serial port연결만 가능한) 여서 포트 변환하는 악세사리를 붙여서 쓰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