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서 알게된 Photofunia (http://kr.photofunia.com/) 라는 사이트에서 합성 사진을 만들어 봤습니다.
얼굴인식 기능을 이용해서 템플릿을 선택하고, 자기 사진을 올리면 얼굴 인식 기술을 이용해서 합성을 해 주는 거지요.
템플릿과 올리는 사진이 구도나 얼굴의 방향에서 일치하는 부분이 많으면 더 자연스러운 사진이 만들어 지는 것 같습니다. (당연한 얘기겠지요?)
이게 아이폰용 앱도 무료로 제공되네요.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들을 가지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겠습니다.

저희 가족의 사진들을 올려 봅니다.
먼저 제 사진, 인라인 스케이트야 좀 타지만 아이스하키를 언제 해 보겠습니까? 헌데 표정이 참 무심하네요. ㅋㅋ

다음은 제 아내 사진. 오늘 만든 합성 사진 중에 제일 잘 된 작품! 이라고 생각됩니다. 원래 사진의 분위기와 비슷한 템플릿이라 그랬던 것 같습니다.

큰 아이 유현이 사진. 유현이가 직접 고른 웨딩드레스 템플릿입니다. 원본 템플릿 모델이 어른인지라 팔이 좀 통통하게 나왔습니다. 유현이가 이만큼까지는 아니더라도 좀 통통해지면 좋겠습니다.

작은 아이 유신이는 우주 비행사 템플릿을 제가 골랐습니다. 사실 유신이는 지금 집에 없거든요. 나중에 와서 불평을 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낙서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희망이 없는 세상일까?  (0) 2010.03.08
빙하기가 온다.  (0) 2010.01.11
태자 vs. 세자  (0) 2009.12.27
긴 휴가 시작  (0) 2009.12.25
떠난 사람의 기억  (0) 2009.12.1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