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가 있는 학교에서 반별로 합창대회를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영어 노래를 불러야 한다는 조건이 붙어 있네요.
무슨 곡으로 정해야 할 지 모르겠다는 하소연에 제가 도와 주겠다고 나섰습니다.
헌데, 저 또한 팝송을 많이 아는 것도 아니고 갑자기 영어로 부를 만한 쉬운 곡을 생각하려니 쉽지가 않았습니다.

그.래.서.
트위터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기로 했습니다. 이참에 내가 컴퓨터 앞에 붙어 앉아 있거나 아이폰 붙들고 있는 게 그냥 시간만 죽이는 게 아니라는 걸 보여 줘야 겠다는 생각도 했구요. ^^
어제 자정쯤에 한 번 도움을 구하는 글을 썼더니 한 분만 대답해 주셨습니다. 트위터에서 반응을 얻으려면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시간을 활용해야 하는 데 시간이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오늘 점심 먹고 다시 한 번 글을 썼습니다.
아내 학교에서 합창대회가 있다는데 영어노래를 불러야 한답니다. 고등학생들이 쉽게 화성을 넣어 부를만한 곡(팝송이나 기타 등등)이 뭐가 있을지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Love Me Tender, Love is Blue가 추천되었습니다.
역시나 이번에는 더 많은 분들이 답을 해 주셨습니다.
후보곡을 11개나 얻었네요. 받은 순서대로 아래와 같습니다. 적어 보는 김에 합창 동영상들을 찾아서 링크시켜 봤습니다.

1. Love Me Tender (@coolrobin109)

2. Over the Rainbow (@pursuit2)

3. Bridge Over Troubled Water (@pursuit2)

4. Yesterday Once More (@d_flowmat)
 할아버지의 80세 생신을 기념해서 가족 합창단이 부른다는데, 자손을  정말 많이 두셨네요.

5. Lemon Tree (@haerok)
 소품과 아이들의 동작을 그대로 따라서 해도 괜찮은 퍼포먼스가 될 것 같습니다.

6. Love of My Life (@cherone9)
이건 합창곡으로는 없네요. 좀 어려운 곡이죠? 노래하는 수준이 상당해야 하는 곡.

7. Java Jive (@changwhan)

8. I Will Follow Him (@arsene77)

9. Heal the World (@arsene77)

10. Isn't She Lovely (@arsene77)

11. Such Great Heights (@elohino)

그리고, Boyz II Men 노래 중에 좋은 게 많다 (@neosiren) 는 의견도 받았습니다.

추천받은 곡들 중에 알고 있던 곡들도 절반쯤은 되지만 쉽게 머리 속에 떠오르지 않았던 것들입니다. 여러 사람들의 힘을 빌리니까 좋은 아이디어가 빨리 얻어지네요. 트위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세상 돌아가는 얘기를 알게 되는 곳이면서도 이렇게 좋은 정보를 거둬들일 수 이는 곳이기도 합니다.

'낙서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도 시작하다.  (1) 2010.04.26
10km 마라톤 경주 참가  (2) 2010.04.10
희망이 없는 세상일까?  (0) 2010.03.08
빙하기가 온다.  (0) 2010.01.11
우리 가족의 합성 사진  (1) 2009.12.28

+ Recent posts